The Word of God Holistic Wellness Institute
"Helping The World DISCOVER THE WAY of LOVE!"
한국의 발롱도르 수상자 6명이 참석한 행사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넥슨의 메가 축구 경기 '아이콘 매치'가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선수들의 전체 라인업이 공개되면서 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축구 최고 권위상인 '발롱도르' 수상자 6명과 시대를 대표하는 전설적인 선수들이 공격팀 'FC 스페어'와 수비팀 '쉴드 유나이티드'에 합류하면서 팬들의 관심은 더욱 집중되고 있습니다.
각 팀 선수들은 다양한 화상 인터뷰를 통해 상대 팀의 전술과 포메이션을 예측하고 이를 깨뜨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며 경기 전부터 치열한 신경전을 벌였습니다. 특히 'FC 스페어'의 티에리 앙리 감독과 '쉴드 유나이티드'의 파비오 칸나바로 감독은 각자 내놓을 전술을 바탕으로 도발을 주고받으며 경쟁의 불을 지폈습니다.
또한 상상만 할 수 있었던 축구 경기인 만큼 '아이콘 매치'를 더욱 흥미롭게 만드는 관전 포인트도 다양합니다. 기존에는 TV 중계와 경기에서만 볼 수 있었던 세계적인 전설의 선수들의 재회, 공격수 11명과 수비수 11명의 독특한 경기, 각 팀의 전술과 선수들의 포지션 등은 19일과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발롱도르 수상자 5명, 'FC 스피어'를 포함한 초호화 공격 라인업
이번 '아이콘 매치'는 국내에서 전례 없는 대규모 축구 캠페인인 만큼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특히 공격팀 'FC 스페어'는 '발롱도르' 수상자 카카, 피구, 셰브첸코, 오웬, 히바우두 등 총 5명의 선수가 출전해 감각적이고 날카로운 공격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판타스타'와 멀티 플레이어 델 피에로(이탈리아), 정밀한 드리블과 골 득점 능력이 돋보이는 '크랙' 아자르(벨기에)도 참가해 팬들이 기다려온 화려한 공격 플레이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중거리 슈팅에 능한 '자불라니 마스터' 포란(우루과이)과 뛰어난 피지컬과 활동량이 특징인 테베스(아르헨티나) 등 시대를 풍미했던 전설적인 선수들도 참가해 경기를 빛낼 예정입니다.
'FC 스페어'를 책임지고 있는 티에리 앙리(프랑스)와 그의 코치가 될 박지성도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습니다. 팀을 책임지고 있는 프랑스의 전설 티에리 앙리는 화상 인터뷰에서 "상대보다 한 골만 더 넣으면 이길 수 있고, 공을 잃지 않을 것"이라며 "무한 공격이 팀 전술"이라고 말해 'FC 스페어'의 승리를 예고하며 경기의 불을 지폈습니다.
수비수 마지막 발롱도르 수비수 칸나바로가 이끄는 뚫을 수 없는 방패 '쉴드 유나이티드'
수비팀 '쉴드 유나이티드' 역시 수비의 정점을 찍은 전설적인 선수들로 구성되어 많은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팬들에게 추억을 선사하는 선수들 외에도 지난 20년간 유일한 수비수였던 발롱도르 칸나바로(이탈리아)가 지휘봉을 잡을 것이라는 소식에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먼저 맨유 팬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페르디난트(잉글랜드)와 비디치(세르비아)의 '월선', 바르셀로나 전성기를 이끈 푸욜(스페인)과 마스체라노(아르헨티나)가 함께 출전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공격 능력을 갖춘 '박스투박스' 미드필더 야야 투레(코트디부아르)와 정확한 패스와 경기 컨트롤을 책임지는 '마에스트로' 피를루(이탈리아) 등 수비와 공격을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선수들도 포진해 공격과 수비의 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쉴드 유나이티드의 칸나바로 감독은 티에리 앙리 감독의 도발에 대해 "그럴 일은 없을 것", "푸욜 감독은 카카 감독은 마체라노 감독이, 피구 감독은 페르디난드 감독이 1:1로 수비할 때 위험이 무력화될 것"이라고 화답했습니다. 한편, 우리나라 윙 수비수의 전설 이영표가 감독을 맡게 되며, 그가 본 경기에서 보여줄 전술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예측할 수 없는 'FC 스페어'와 '쉴드 유나이티드'의 경기에서 주목해야 할 핵심 사항은 무엇인가요?
오랜 역사를 함께한 전설적인 선수들이기 때문에 선수들 간의 에피소드와 선수 개개인의 특성은 경기를 더욱 즐겁게 만드는 요소로 작용할 것입니다. 과거 경기를 보며 자란 팬들은 향수를 느낄 것이고, 경기를 직접 보지는 못했지만 'FC 온라인'과 'FC 모바일'을 통해 선수들과 접촉한 학생과 청년들도 선수들의 인기와 영향력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팀 스쿼드를 평가하여 결과를 예측하는 재미를 경험하세요. 전체 포메이션과 'FC 스페어'의 수비수, '쉴드 유나이티드'의 공격수로 어떤 선수를 배치할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선수 생활 중에는 경험해 본 적 없는 포지션의 플레이와 선수 생활의 전성기에 전 세계 팬들이 열광하는 화려한 플레이가 펼쳐지는 신선하고 재미있는 경험이 될 것입니다.
특히 'FC 스페어' 베르바토프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뛰던 시절 수비수로 훈련에 참여했던 경험을 이야기하며 수비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또한 바르셀로나의 전설적인 수비수 푸욜은 "축구 선수로 골키퍼로 시작했는데 나도 좋은 골키퍼가 될 수 있다"며 "이번 아이콘전에서 공격수로 뛰고 싶고 항상 열심히 뛰고 있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없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약 6배 차이, 'FC 온라인'의 플레이어 가치 기준 'FC 스페어'와 '쉴드 유나이티드'를 살펴봅니다
상상으로만 가능했던 'FC 스피어'와 '쉴드 유나이티드' 팀 스쿼드를 'FC 온라인'에서 미리 만나보며 다양한 방식으로 '아이콘 매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양 팀 선수들의 가치는 축구 팬과 유저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으며, 최고급 '아이콘 더 모먼트' 1카(강화 스테이지)로 구성된 스쿼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의견이 오가고 있습니다. 메이저사이트 추천
실제 축구 이적 시장을 반영하듯 'FC 온라인'에서도 공격수의 가치가 상대적으로 높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10월 14일 현재 대체 선수를 포함한 'FC 스페어'의 총 선수 가치는 약 205조 원에 달합니다. 무결점 공격수 안드리 셰브첸코가 약 57조 4천억 원으로 가장 높은 가치를 자랑하며, 브라질의 마지막 발롱도르 카카가 약 43조 4천억 원으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쉴드 유나이티드'는 수비수 중심의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총 선수 가치는 약 35조 7,000억 원으로 'FC 스페어'보다 약 6배 낮습니다. '박스 투 박스' 미드필더 야야 투레가 17조 7,000억 원으로 가장 가치가 높았고, 이탈리아의 피를로가 9조 원으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실제 '아이콘 매치'에서 선수 가치의 차이가 나타날지 여부도 'FC 온라인' 사용자들에게는 또 다른 재미의 원천입니다.
'FC온라인'과 'FC모바일' 서비스를 총괄하는 박정무 그룹장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된 모든 '아이콘 매치' 선수들에게 많은 관심과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19일 이벤트 경기부터 상상만 했던 11명의 공격수와 수비수가 맞붙는 20일 본 경기까지 여러분들이 오셔서 모두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2026 Created by Drs Joshua and Sherilyn Smith.
Powered by
You need to be a member of The Word of God Holistic Wellness Institute to add comments!
Join The Word of God Holistic Wellness Institute